About

인사말

대구가톨릭대학교 인터미디어 아트과(구 회화과)는 1971년 영남지역 최초의 순수 회화학과로 출발하였으며 50여년 간 수많은 졸업생이 국내외 화단에서 작가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화단과 각처의 미술디자인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학과의 교수님들이 학생의 능력과 특성에 맞추어 창의적이며 깊이 있는 전공실기 지도를 하고 있으며 졸업 후 성공적인 진로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이탈리아 밀라노의 브레라 국립미술대학 교환학생제도를 통해 재학 중에 1년간 현지에 가서 다양한 전공에 대한 학점을 이수하며 글로벌한 안목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모집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 전공연계 해외체험 프로그램과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귀중한 해외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학기간 중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졸업 후 문화예술교육사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본 인터미디어 아트과는 학생들이 역량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전시회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과의 교류전, 국내외 공모전 출품지도 등 실질적인 전공 심화 교육을 실행합니다.

참된 예술인의 꿈을 위하여 저희 대구가톨릭대학교 디자인대학 인터미디어 아트과에서, 현대미술 작가로, 아트 디렉터로, 문화예술교육사로, 다양한 창조적인 삶의 출발점을 찾으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꿈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인터미디어 아트과 학과장  송 중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