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명: 그 밤에 너는 뭐 했니?(What did you do at that night?)
장소: 을갤러리,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로 134. www.eul-gallery.com
기간: 2020. 12. 17~ 2021.1.5 (11am-6pm/ 일요일 공휴일 휴관)
참여작가: 심윤, 육종석, 이경희, 이소진, 임은경
기획: 이소진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을 갤러리
협력: 두 번째 공간
‘제한적 상황에 따른 예술가의 동력에 대한 소고’

2020아르코 청년예술가 기획전시 지원에 선정된 ‘그 밤에 너는 뭐 했니?(What did you do at that night?)’전시가 오는 12월 17일(목)부터 2021년 1월 5일(화)까지 대구 남구에 위치한  ‘을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섯 명의 청년작가들이 참여하였고, 다섯 작가 중 한 명인 이소진 작가의 기획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비평, 디자인, 홍보 등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올해 3월 대구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재난 상황 속에서 예술가들이 변화된 일상을 탐색하며 작업의 동력을 얻고, 더불어 소통의 창구를 모색한 흔적들을 솔직하게 담아내고자 한 전시이다. 심윤, 육종석, 이경희, 이소진, 임은경 다섯 명의 작가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어두운 현실을 통과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소통과 순환의 고리를 찾아내었다.

이 전시를 통해 작가로서의 자생력과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전시를 관람하는 관객들 또한 변화된 일상을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